군포의왕교육청(교육장 김동민)은 지난 23일 의왕 바라산 휴양림 세미나실에서 교육장(김동민) 이하 교수학습지원과장(강심원), 경영지원과장(최은순) , 경영지원과 사무관(김천희), 장학사, 팀장 등 총 27명이 참석해 2018년 전반기 군포의왕교육 지원업무 평가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꿈꾸는 학생, 꿈을 심는 학교, 꿈이 자라는 마을’ 실현을 위하여 2018년 전반기 군포의왕교육 지원행정을 성찰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중심, 현장중심 교육’실현을 위하여 2학기 교육지원행정 방향 수립과 부서간 업무 협업을 위해 진행됐다.
워크숍은 2018 군포의왕교육 세부추진과제별 전반기 지원 실적 및 각 부서별 주요 업무 공유, 주요 과제 평가, 결과 피드백(환류)의 순서로 이뤄졌다. 다양한 협업주제를 통해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 현장의 소리를 교육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부서 간 협업 강화, 경기교육정책과 방향성 공유, 현장지원 강화를 위한 원스톱 지원 체제 구축 등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경기교육 4대 혁신교육 완수를 위해 경기혁신교육 3.0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한 혁신학교 모델 개발, 학생들의 꿈을 찾아주기 위해 꿈의 학교ㆍ꿈의 대학 활성화, 지역유관 기관과 함께 하는 민주시민교육 및 학생동아리 활동 활성화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동민 교육장은 “군포의왕교육의 혁신적인 장학 브랜드인 교학상장(敎學相長)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부서간 소통과 협업이 필수”라고 말하면서 “오늘 협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2학기에는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는 교육지원청이 되기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군포=김성훈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