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산의료재단 지샘병원(병원장 박종혁)은 지난 25일 오후 2시 지샘병원 지하 1층 샘누리홀에서 ‘군포시어린이집연합회 가정분과 보육교직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군포시 가정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의 안전과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지샘병원 소아청소년과 배순환 과장이 ‘영유아의 건강관리와 응급상황대처법’에 대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는 영유아들의 일상생활 속에서 일어나기 쉬운 응급상황 6가지 코피, 골절, 이물 삼킴, 심한 알레르기, 열성경련, 화상에 대해 실제 사례 영상을 살펴보고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후 심폐소생술 이론과 실습 교육에서는 전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영아(만 1세 미만)와 소아(만 1세부터 만 8세 미만)에 대한 심폐소생술 개별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전 교직원에게는 지샘병원장 명의로 제작된 교육수료증이 발급됐다.
한편, 지샘병원은 올해 초 군포시어린이집연합회(가정분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교육 외에도 다양한 부문에서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군포시어린이집연합회 가정분과(회장 박기순)에서는 ‘바로서는 교육, 연구하는 교사, 소통하는 행복한 어린이집’이라는 슬로건으로 영유아가 만나는 생애 첫 선생님으로서의 소명 실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군포=김성훈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