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당정초등학교(교장 백광현)가 과학의 날을 맞아 1일 ‘호기심 톡톡! 창의력 쑥쑥! 제1회 당정과학축제’ 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는 과학실험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3-6학년 학생들이 교과서와 관련된 다양한 과학 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부스에서는 인체 전류의 흐름을 경험할 수 있는 그린라이트 체험, 고무줄 탄성을 이용한 파닥새 만들기, 원심력을 이용한 마술(드롭링) 체험 등이 운영됐다.
이번 과학부스 체험 활동은 학생들이 과학에 흥미를 가지고 과학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대해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과학과 관련된 직업에 다가갈 수 있는 진로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당정초등학교 과학교육 담당 정선주 선생님은 “과학에 흥미가 없는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싶었고, 학생들이 즐겁게 체험하는 것을 보니 과학체험 교육을 활성화시키고 싶다”고 밝혔다.
과학의 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앞으로도 매년 과학의 날이 이렇게 부스 체험으로 운영되었으면 좋겠다”며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광현 교장은 “매번 진행되어오던 과학의 날이 아니라 과학축제의 날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더 많은 흥미를 갖고 과학 분야 쪽 진로를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다.” 고 말했다.
군포=김성훈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