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우리가족 행복한 동행” 가족나들이

▲ 군포 드림가족나들이 단제사진

군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드림스타트는 지난 21일 용인 에버랜드 가족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우리 가족 행복한 동행’ 가족나들이는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80여 명을 대상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의 갈등과 위기 문제를 예방하고 가족 간의 유대감 증진과 기능을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나들이는 가족이 참여하는 작은 이벤트인 ‘우리 가족 사랑해’라는 가족미션으로 활동 중 우리 가족 사랑을 담아 사진 찍기와 우리 가족에게 사랑한다는 표현을 말과 몸으로 전하는 방법으로 가족의 사랑을 전할 수 있는 뜻깊은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었다.

 

가족나들이 행사에 참가했던 참여자는 “평소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실천하기는 어려운데 이번 미션을 통해 아이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추억이 된 것 같다며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신명희 센터장은 “이번 가족나들이를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간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가족의 잠재력을 발굴하여 역량을 강화하고 가족의 건강과 함께 더불어 지역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활기찬 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군포=김성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