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민)은 17일 교육장, 지역 내 12개 사립유치원 원장과 경기도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아교육의 공공성, 투명성, 책무성 강화를 위한 ‘투명사회협약유치원’체결식을 가졌다.
‘투명사회협약유치원’체결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지역내 사립유치원은 유아교육의 책무성을 갖고 투명사회협약의 지속가능한 구체적인 이행 과제를 실천했다.
이번 체결식을 통해 교육과정 정상화 재무회계 투명성 학부모 참여 확대와 거버넌스 구축 민주시민의식 함양 총 4개 분야의 7가지 이행에 대해 교육지원청과 사립유치원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특히, 투명사회협약유치원 38개원 중 17개원은 경기도교육청 주관 ‘유치원 어울림교육’ 프로그램에 공모하여 선발되었으며, 투명사회협약 이행 과제를 내실있게 실천하기 위한 학습공동체를 운영한다.
자연유치원 변현주원장은 “이번 체결로 군포의왕의 사립유치원과 학부모, 교육청이 함께 유아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교육여건이 개선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동민 교육장은“이번 협약으로 사립유치원의 어려움을 반영하여 교육과정과 재정·회계분야 컨설팅을 지원해 사립유치원의 장점을 살리고 공공성을 높여 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군포=김성훈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