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18 군포 의왕 교육 기본 계획 설명회 개최

꿈꾸는 학생, 꿈을 심는 학교, 꿈이 자라는 마을 실현

▲ 2018군포의왕교육기본계획설명회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27~28일 각급 학교 교장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2018 군포 의왕교육 기본계획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군포 의왕교육지원청의 비전 ‘꿈꾸는 학생, 꿈을 심는 학교, 꿈이 자라는 마을’을 실현하기 위해 교육공동체의 공감대를 이끌어내고,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포중 학생과 학부모가 준비한 식전공연과 함께 김동민 교육장이 2017년 군포 의왕 교육성과에 대해 설명하고, 2017년은 학교와 학부모, 교육청 등이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 군포 의왕지역의 학생들의 행복지수가 더욱 높아진 한 해가 됐다고 평가했다.

 

이형수 교수학습지원과장은 2018 군포의왕교육 주요 정책과 세부과제를 설명하며 지역의 특색 교육인 감지덕지 인성교육, 지역만의 장학브랜드 교학 상장, 군포ㆍ의왕혁신교육지구시즌Ⅱ, 자유 학년제, 꿈의 학교, 꿈의 대학 등에 대한 교장과 학부모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했다. 덕장중 3학년 학생이 직접 만들어 참여했던 꿈의 학교 사례 발표는 교장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꿈의 학교에 대한 공감과 인식개선의 기회를 제공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중학교 교장은 “2018 군포 의왕교육 기본계획 제공 시기가 크게 앞당겨져 단위 학교 교육과정 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설명회를 통해 군포의왕 교육정책을 공유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군포=김성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