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 플랫폼 신생 기업인 ㈜애드에셀(www.adesel.co.kr 대표 이도원)이 모바일 게임광고에 가상 화폐를 접목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이 기업은 스위스에 본사를 둔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인 이모지게임즈와 플레이어블 동영상 광고를 진행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한 상태이다. 이 광고 기법은 화면에서 사용자가 직접 게임을 해볼 수 있고, 터치, 진동, 사운드까지 활용한 플레이어블 동영상 광고 상품이다.
이 광고기법을 활용하면 게임 이용자가 광고를 단순히 ‘보는’ 정도에 머무는 게 아니라 ‘직접 플레이해보고 체험할 수 있는’ 수준으로 입체적인 몰입감을 느끼게 하는 것으로 인해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와 단방향으로 진행되는 상품광고 동영상을 뛰어넘어 체험을 통해 사전 예약 광고에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같은 새로운 광고기법은 “ 기존 단방향 동영상 광고 기법을 벗어나 새로운 패러다임 가치창조를 통해 충성 유저를 확보, 퍼블리셔의 수익을 개선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애드에셀의 리워드광고 플랫폼에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 화폐(ACOIN)를 도입, 게임 다운로더 및 플레이어에 광고 포인트 리워드와 게임아이템 환전 기능을 통해 더욱 풍부하고 다양한 게임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애드에셀은 연말을 기점으로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세미나 개최, 플레이어블 동영상 광고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고 플레이어블 동영상 캠페인 활성화를 통해 전세계 게임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군포=김성훈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