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기업SOS 운영성과 도지사 표창 수상

▲ 양주시가 경기도 주관 ‘2014년 시군 기업SOS 시스템 운영성과’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주시가 경기도 주관 ‘2014년 시군 기업SOS 시스템 운영성과’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업SOS 시스템 운영성과 평가는 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기여한 시ㆍ군에 인센티브를 부여해 시ㆍ군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기업SOS 시스템을 정착시키기 위해 경기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도는 이번 평가를 위해 중기센터 등 기업지원 관련 기관으로 기업SOS 실무평가단을 구성, 도내 31개 시ㆍ군을 대상으로 지난 한해동안 각 시ㆍ군이 추진한 기업지원 실적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 발표했다.

시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관내 기업현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접수해 처리하는 한편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중소기업 육성기금 지원 등 다양한 기업지원 정책을 펼쳐왔다.

또한 원스톱 지원 외에도 현장기동반을 운영해 기업의 어려움을 우선적으로 처리하고 기업애로 해소 관련 특수시책 시행 등 도내 타 시군에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앞으로도 기업규제 완화와 더불어 기업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과 지속적인 지원으로 기업하기 좋은 양주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주=이종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