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오정구,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96.2% ‘굿

부천시 오정구가 지난 7일부터 12일까지 실시한 상반기 고객만족도 설문조사에서 민원인의 고객만족도가 96.2%로 높게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민원응대 친절도 94.6%, 업무처리 신속성 97.7%, 업무처리 정확성 97%, 민원실 환경 95.4%로 조사돼 평균 96.2%의 만족도를 보여 2013년 하반기 고객만족도 95.9%보다 0.3% 상승한 결과를 나타냈다. 특히 업무처리 신속성 및 정확성 분야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는 그동안 꾸준한 직원 학습토론회를 통해 업무대응 및 처리능력을 강화하고 민원처리 매뉴얼 제작 활용으로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온 결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앞으로도 오정구는 오는 6월 전 직원 및 사회복무 요원을 대상으로 외부강사를 초빙해 민간기업체의 우수한 친절서비스 사례 등 친절교육을 통한 친절의식과 친절마인드 제고로 구민이 감동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다.

오정구 민원지적과 원형연 과장은 “상반기 고객만족도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한층 더 구민에게 다가가는 서비스 행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는 구민이 원하는 행정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위해 시청 콜센터의 전화 설문으로 실시됐다.

부천=김성훈기자 magsai@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