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참여시민위원회 위원 모집

양주시는 오는 3월 31일까지 시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해 지방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 효율성을 제고할 예산참여시민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관내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 관내 영업소를 둔 사업체 임직원, 시의회 또는 읍ㆍ면ㆍ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추천인, 예산과 행정에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전문가로 비영리 민간단체의 추천을 받은 사람을 대상으로 50명을 모집한다.

위원들은 예산ㆍ행정 등의 분야에 경력과 전문성, 임무 수행 능력, 시 발전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가능여부, 참여하려는 분과위원회와의 관련성, 세금 체납여부, 주민참여 예산학교 수료 가능 여부 등을 심사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수렴, 주민을 대상으로 예산에 대한 교육ㆍ홍보, 보고회ㆍ정책토론회 개최, 예산절감을 위한 연구활동 등을 진행하게 된다.

참여하려면 시청 홈페이지(http://www.yangju.go.kr)에 마련된 신청서식을 작성해 시청 기획예산담당관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하거나 FAX(031)8082-5059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기획예산담당관 예산팀(031-8082-5073)으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설명 받을 수 있다.

양주=이종현기자 major01@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