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14 청소년 리더십 캠프’ 초등 5~중등 2학년생 40여명 경청ㆍ배려ㆍ소통 리더십 함양 교육
“진정한 리더는 동무들과 함께하는 공동체 생활을 잘 이끌어가는 화합과 소통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양주시가 7일 덕계동 청소년수련관에서 ‘응답하라 2014 New Leader 청소년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리더십 캠프는 지역 내 초등 5학년부터 중등 2학년 학생 등 4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에게 경청, 배려, 소통의 긍정적인 리더십 함양과 올바른 가치관 정립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자신만의 리더십 컬러를 찾아 리더십 스타일을 파악 계발하고 발전하기 위한 ‘컬러 리더십 테스트 나를 찾아서’와 리더의 자세와 방법을 알아가기 위한 ‘또 다른 리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 개인의 인격체를 존중하고 타인과의 생각이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해 이를 인정하고 이해하는 리더십을 기르기 위한 ‘우리안의 리더’ 등의 프로그램은 물론 심리검사, 레크리에이션, 소감발표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오늘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선택이 무엇인지 알고 행동할 수 있는 힘을 기르고 나의 미래를 만들 수 있는 자신감과 능력을 기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8일 청소년 리더십 캠프 제2기 수강생 4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재실시한다.
양주=이종현기자 major01@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