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청, 경기도학생과학탐구올림픽 지역예선대회 가져

풀과 나무는 어떤 사이인지 탐구해 볼까?’

동두천양주교육청은 20일, 21일 이틀간 양주 불곡산 일대에서 관내 초ㆍ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경기도학생과학탐구올림픽 지역예선대회를 가졌다.

이번 자연관찰탐구대회와 과학탐구실험대회 2개 부문에 참가한 초ㆍ중학생 84명은 2인1조로 팀을 구성, 과학적 사고와 탐구력을 바탕으로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뽐냈다

자연관찰탐구대회는 우리 주변의 자연을 관찰해 과학적인 요소를 찾아 관찰 후 배경지식을 활용해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으로 양주시 불곡산에서 실시됐다.

과학탐구실험대회는 교육지원청 과학실에서 주어진 실험도구를 활용해 실험계획 수립, 실험, 검증의 단계를 실시한 후 보고서를 작성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대회에 참가한 양주 덕현중 김나원 학생은 “평소 과학에 흥미가 많고, 실험이 재미있어 대회에 참가하게 됐다”며 “평소 대수롭지 않게 여기거나 그냥 지나쳐 버리기 쉬운 식물들과 자연 현상들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고 친구와의 토론, 협력으로 혼자 공부하는 것보다 배운 것이 많았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동두천양주 지역예선을 통과한 자연관찰탐구대회 3팀(초등 2, 중등 1), 과학탐구실험대회 3팀(초등 2, 중등 1)은 오는 6월 열리는 경기도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양주=이종현기자 leech049@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