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청소년 미래 선도할 제1기 차세대위원 모집

양주시는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제1기 양주시 차세대(참여) 위원회 위원 15명을 선발한다고 4일 밝혔다.

 

차세대(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청소년 관련 정책과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청소년들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다.

 

차세대위원회는 월 1회 이상 정기회의 개최해 ▲청소년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 자문 및 평가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토론회, 캠페인 등 개최 및 참여 ▲차세대위원회 자체 기획·추진 사업 ▲경기도 차세대위원회와의 공동 조사·연구활동 등을 하게 되며 와 캠페인, 설문조사 등을 획 프로그램 등 이다.

 

임기는 1년이며, 신청자격은 관내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24세 이하의 청소년으로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도 신청할 수 있다.

 

참여하려면 신청서, 자기소개서, 정책제안서 등을 제출하면 되고 최종합격자는 보호자와 학교장의 동의서 등을 오는 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시는 대표성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계층의 청소년을 위원으로 선발할 계획이며 탈북·다문화가정 청소년, 장애청소년, 비학생 청소년 등 소외된 청소년을 우선저긍로 선발할 계획이다.

 

문의 시 교육체육과 청소년팀(031)8082-4153

/양주=이종현기자 major01@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