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 수학교사 대상 ‘인공지능 수학 이해’ 직무연수

image
이천교육지원청이 관내 수학교사를 대상으로 ‘인공지능 수학 이해’ 직무연수실시하고 있다. 이천교육지원청 제공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정)이 지난 21일과 오는 28일 총 2회(12시간)에 걸쳐 관내 수학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수학 이해’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직무연수는 교사들의 인공지능 수학 이해도를 높이고 이를 실제 수학 수업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실시한다.

 

특히 이번 연수에는 인공지능 수학 교과서 집필에 참여한 교사가 강사로 참여해 연수의 전문성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인공지능 수학을 학교 현장에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관심이 많았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에게 더욱 흥미롭고 심도 있는 수학 수업을 제공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수학 교사들이 급변하는 과학기술 시대에 필요한 인공지능 교육 역량을 기르고,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했다”며 “강사 선생님의 전문적인 강의를 통해 참여 교사들이 깊이 있는 지식과 실질적인 수업 적용 방안을 얻어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