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025 안양지역교육협력 운영지원단 위촉장 수여식 및 첫 협의회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안양지역 교육협력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운영지원단 위원에 대한 위촉과 함께 안양미리내공유학교 및 안양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 전반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안양지역교육협력 운영지원단은 올해 한 해 동안 지역의 다양한 교육 자원을 발굴하고 연계하며, 지역 기반 교육활동의 질 관리 및 프로그램 개선을 위한 모니터링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안양미리내공유학교와 안양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 과정에 대한 면밀한 점검과 의견 수렴을 통해 보다 내실 있는 교육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또 이번 협의회에서 운영지원단의 역할과 활동 방향을 공유하고 지역 교육 자원의 발굴 및 효과적인 활용 방안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뤄졌다.
참여자들은 교육 현장의 실질적인 수요를 반영한 협력 프로그램 기획 및 실행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안양지역 교육 비전을 나눴다.
이승희 교육장은 “학교와 지역이 함께 만드는 교육이 단순한 협력에 그치지 않고, 아이들의 삶 속에 스며드는 배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올해 운영지원단의 첫 발걸음을 시작으로, 안양지역 교육협력이 더욱 체계적이고 지속 가능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