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부모 대상 ‘우리 아이의 현명한 디지털 생활 길잡이’ 연수 실시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현명한 디지털 생활을 위한 ‘우리 아이의 현명한 디지털 생활 길잡이 학부모 연수’ 실시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제공.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현명한 디지털 생활을 위한 ‘우리 아이의 현명한 디지털 생활 길잡이 학부모 연수’ 실시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제공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희)은 자녀의 디지털 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학부모 대상 연수 ‘우리 아이의 현명한 디지털 생활 길잡이’를 실시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관내 유치원 및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3차 시리즈로 진행되며, 경기교육의 디지털 정책과 학교 현장의 에듀테크 수업 사례, 가정에서의 디지털 지도 방안을 함께 다룬다.

 

1차 연수 ‘입문편–바른 디지털 생활’에서는 디지털 시대 자녀 양육에 있어 부모의 역할을 조명하고, 2차 ‘활용편–즐거운 디지털 생활’은 학교와 가정 간 연계 방안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마지막 3차 연수 ‘실천편–슬기로운 디지털 생활’은 자녀의 입장에서 디지털 생활을 체험하며 건전한 활용을 위한 부모 코칭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승희 교육장은 “디지털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고, 가정에서도 교육적 활용의 순기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연수를 기획했다”며 “자녀 교육에 실질적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지원청은 ‘디지털로 톡톡튀는 스마트한 교실’이라는 주제로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디지털 연수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