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이 최근 2025년 제1회 의정부 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를 개최하고 공유학교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지역협의회는 경기미래교육체제 교육 3섹터 (1섹터 학교, 2섹터 경기공유학교, 3섹터 경기온라인학교) 중 2섹터 의정부공유학교 확장을 위해 의정부 지역 위원들과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의정부공유학교 올래(ALL來)는 특히, 기본인성, 기초역량, 미래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의정부형 지역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기본인성) 국악오케스트라, 학생주도 창의예술, 선비문화수련, 마음그림, 의정부탐방, 키움 공유학교, ▲(기초역량) 의정부 다해봄 문해력, 수리력 공유학교, 한국어 공유학교, ▲(미래역량) 펀펀한 학교, 지역이음, 진로드림, 대학연계 학과체험 공유학교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역 대학교, 센터들과 협약을 통해 ▲학생기획형, ▲대학연계형 ▲공헌형, ▲수업위탁형 ▲학점인정형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의정부공유학교는 12일 온라인플랫폼이 새롭게 오픈하며, 학생들은 ‘교육디지털원패스’를 가입하여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의정부공유학교 올래(ALL來)는 학교에서 하기 어려운 지역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며 “2025년 의정부공유학교 거점활동공간 확장을 통해 의정부 학생들이 소외되는 지역 없이 자신의 잠재력과 소질을 개발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