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시장 김경희)와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정)은 최근 2025년도 이천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추진을 위한 부속합의를 체결했다.
시는 2023년 이천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을 경기도교육청과 체결하고 그해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3년간 이천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체결한 부속합의서에 따라 시 34억8천200만원, 이천교육지원청 5억원 등 총 39억8천2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이천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은 총 예산 39억원 규모로 지역맞춤형 특색교육에 기반한 글로컬 미래인재 양성, 교육자치 활성화를 통한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지역사회 연계 교육을 통한 조화롭게 성장하는 교육생태계 조성 목표에 맞춰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지역특색교육·문화예술교육·지속가능교육 분야 9개 사업, 꿈빚교육·교육플랫폼·인성온(溫)교육 분야 8개 사업, 지역교육인프라 확장·단단맞춤교육·진로교육 분야 9개 사업 등 26개 세부 사업을 시행한다.
김경희 시장은 “학교와 지역이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자치를 실현하고 이천교육지원청, 교육협력지원센터와 상호 존중 및 신뢰를 바탕으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아이들이 꿈을 키우는 행복한 이천시가 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정 교육장은 “2025 이천미래교육협력지구 민·관·학 협의체 내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학교와 지역사회의 교육 협력을 통해 이천 특색 교육 인프라를 확대해 학생 모두가 글로컬 융합인재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