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환경재단-화성오산교육지원청, 환경교육 활성화 맞손

화성시환경재단이 지난 5일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학교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화성특례시 제공
화성시환경재단이 지난 5일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학교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화성특례시 제공

 

화성시환경재단과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학교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양 기관은 지난 5일 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생태환경 감수성을 갖춘 미래인재 양성에 뜻을 모았다.

 

이들은 ▲학교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교-지역사회 협력 모델 구축 ▲화성시 생태시민 양성을 위한 자원 연계 및 지원 ▲재단과 지원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의 교류 등을 진행,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시 환경재단은 미래세대의 실천 중심 감수성을 키우기 위해 체계적 지원을 펼칠 방침이다.

 

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학교가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환경교육 등을 활성화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승호 화성시환경재단 대표이사는 “학교환경교육의 목표는 환경 감수성을 자연스럽게 체화해 일상에서 지속가능한 기후위기 대응활동을 실천하는 것”이라며 “학생들이 환경을 스스로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