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경협, 미래배움 산업체 현장견학 체험단…대덕연구단지 방문

26일 남동경협 관계자들이 미래배움 현장견학 체험 프로젝트로 대덕연구단지 기관 3곳을 방문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남동경협 제공
26일 남동경협 관계자들이 미래배움 현장견학 체험 프로젝트로 대덕연구단지 기관 3곳을 방문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남동경협 제공

 

㈔남동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는 26일 남동경협 미래배움 현장견학 체험 프로그램을 했다.

 

이날 회원들은 대전 대덕연구단지에 있는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원자력연구원 등을 방문했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서는 권오석 중소벤처기업센터장의 기술사업화 지원 및 중소기업지원 사업과 정해영 센터장의 국가생명 연구자원 정보센터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는 국내외 원자력 산업의 현주소와 중요성, 해외시장 수출 및 활용 사례를 살피고 새롭게 도입 중인 로봇기술 실증 시험시설을 체험했다. 카이스트에서는 인공위성연구소를 체험했다.

 

이율기 회장은 “이번 현장견학을 통해 남동산업단지 기업인들이 혁신적 사고로 전환하길 바란다”고 “빠르게 바뀌고 있는 미래 산업 체계를 직접 찾아가 배우고 변화와 혁신의 주인공으로 거듭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현장견학에는 이율기 회장 등 남동경협 임원 및 회원, 차세대 경영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남동경협은 오는 2025년에도 기업경영에 필요한 의미있는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발굴해 정기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