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애향회, ‘제19회 경기애향봉사대상 시상식’ 개최

image
21일 오후 수원특례시 팔달구 더 아리엘에서 열린 '제19회 경기애향봉사대상 시상식 및 송년회'에서 이순국 경기애향회 회장 및 경기일보 대표이사 사장 등 애향회 회원들과 수상자 등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홍기웅기자

 

사단법인 경기애향회가 ‘제19회 경기애향봉사대상 시상식 및 송년회’를 개최했다.

 

21일 오후 수원특례시 더 아리엘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경기애향회 이순국 회장(경기일보 대표이사 사장), 김영진 사무총장(경기일보 상무이사), 이병성 고문(용인상공회의소 명예회장), 이동우 감사(경기도민회 재단 감사), 장성근 수석부회장(장성근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와 경기애향봉사대상 수상자 및 가족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국민의례, 축사, 애향봉사대상 시상식, 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식, 송년의 밤 행사 등 순서로 진행됐다.

 

이순국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기공직사회와 경기도민의 귀감이 된 훌륭한 경기애향민을 선정하는 이번 시상식이 올해로 19회를 맞았다. 남다른 열정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으신 분들과 가족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도민의 안녕 및 재산 보호와 올바른 국가관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정의사회를 구현하고 지극한 효심으로 어르신 공경에 헌신하신 수상자들의 노고에 존경과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image
21일 오후 수원특례시 팔달구 더 아리엘에서 열린 '제19회 경기애향봉사대상 시상식 및 송년회'에서 이순국 경기애향회 회장 및 경기일보 대표이사 사장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기웅기자

 

이어 경기애향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 6명이 발표됐다. 경기애향봉사대상은 최근 10년 이상 경기도에 거주한 사람 중 경기남·북부경찰청,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대한노인회 경기연합회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다.

 

봉사대상 ‘경찰공무원’ 부문에는 ▲곽창민 경기남부청 수원남부경찰서 경감 ▲김성중 경기북부청 남양주북부경찰서 경위가, ‘소방공무원’ 부문에는 ▲문응호 분당소방서 소방경 ▲윤경선 가평소방서 소방위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효행상은 ▲㈔대한노인회 오산시지회 이명호씨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 박순열씨 등 2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끝으로 시상식 후 이어진 성금 전달식에선 경기애향회가 경기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00만원의 성금을 전했다. 이 성금은 지역 내 불우이웃돕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image
21일 오후 수원특례시 팔달구 더 아리엘에서 열린 '제19회 경기애향봉사대상 시상식 및 송년회'에서 이순국 경기애향회 회장 및 경기일보 대표이사 사장, 수상자 및 수상자 가족 등이 건배를 하고 있다. 홍기웅기자

 

송년의 밤 행사에서 최흥식 경기애향회 이사(아시아·오세아니아 국제방역연합회 명예회장)는 “지역에서 열심히 일하며 국가 발전에 기여하신 분들께 이번 경기애향봉사대상을 드리게 됐다”며 “무궁한 발전과 여러분 가정의 건강·행복이 항상 충만하길 빌며 수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다시 한 번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경기애향회는 애향활동으로 지역 발전과 향토문화 창달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1992년 창립됐다. 경기애향봉사대상을 제정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는 경기인을 발굴·표창, 경기인의 긍지와 애향정신을 함양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