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산업진흥원, 2024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사업설명회 및 창업 교육 개최

안양산업진흥원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사업설명회 및 창업 교육. 안양시 제공
안양산업진흥원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사업설명회 및 창업 교육. 안양시 제공

 

안양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중장년의 성공창업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진흥원은 지난 22일 40세 이상 예비창업자와 7년 이내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교육과 사업설명회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안양창업지원센터 9층 강당에서 열린 사업설명회에는 ▲비즈니스 모델 설계와 성공창업을 위한 사업화 연계 전략 ▲사례를 통한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사업계획 작성 및 마케팅 전략 ▲사업자가 꼭 알아야 할 세무·회계 교육 등이 진행됐다.

 

진흥원은 사업설명회에 앞서 안양중장년센터와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안양, 수원, 의왕) 합동 사업설명회를 열어 창업지원 사업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안양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주관기관인 안양산업진흥원과 긴밀한 협조 속에 다양한 네트워크 프로그램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입주기업들은 정부지원사업 연계와 다양한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조광희 안양산업진흥원장은 “중장년층이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 사업 전망과 사업정보인데,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기관이 없어 진흥원에서 매년 창업교육과 사업설명회를 열어 도움을 주고 있다”며 “진흥원은 창업 예비자들이 창업에 성공하는 그날까지 행정적 지원을 하는 동반자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