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병원, 환자 안전 문화 조성 위한 주간 행사 열어

아인병원이 26일 환자, 보호자, 직원을 대상으로 ‘환자 안전&감염 주간 행사’를 열었다. 아인병원 제공
아인병원이 26일 환자, 보호자, 직원을 대상으로 ‘환자 안전&감염 주간 행사’를 열었다. 아인병원 제공

 

아인의료재단 아인병원이 26일 ‘환자 안전&감염 주간 행사’를 열었다.

 

아인병원은 입원 환자와 보호자, 직원을 대상으로 의료 관련 감염을 예방하고 환자 안전 문화를 만들고자 행사를 기획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매해 9월17일을 ‘세계 환자 안전의 날’로 지정하고, 전 세계 국가에서 환자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한 캠페인을 벌인다.

 

아인병원은 불특정 다수에게 질문을 던지는 인기 프로그램인 ‘유퀴즈’를 모방, ‘함께해요 유퀴즈’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어 환자, 직원들에게 안전 관련 질문을 하고 참여한 이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했다.

 

QPS팀, 감염관리실 등은 병원 곳곳을 돌며 ▲30초 손씻기 ▲낙상 예방 활동 ▲정확한 환자 확인 등 환자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는 캠페인을 했다. 또, 식당 앞에 ‘환자 안전 캠페인’ 부스를 마련하고 직원을 대상으로 환자 안전 교육을 했다.

 

오익환 이사장은 "질 좋은 의료 수준은 환자 안전에서 비롯하기 때문에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환자 안전 규정을 철저하게 관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