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정준모 교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정준모 인하대 조선해양공학과 교수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하대 제공
정준모 인하대 조선해양공학과 교수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하대 제공

 

정준모 인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교수가 조선해양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23일 인하대에 따르면 정 교수는 2008년부터 인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교수로 재직했다.

 

그는 정부산하기관, 국책기관, 대형조선소와 47건에 달하는 산학협력을 통해 조선해양산업 기술 발전과 연구인력 양성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또 학술적으로도 Q1 SCI급 국제논문 60여편, KCI급 국내논문 70여편, 국내 학술발표 100여건, 국제학술발표 70여건을 통해 조선해양산업 학문 발전에 기여했다. 이 뿐만 아니라 고급인재 양성에도 힘써 석사급 인재 22명, 박사급 인재 5명을 배출했다.

 

정준모 인하대 조선해양공학과 교수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 연구를 통해 미래 해양에너지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며 “산학협력을 통해 우리나라 해양에너지 산업의 우수 전문 인력 양성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