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제생병원·성남시약사회, 지역사회 의료봉사 협력 맞손

분당제생병원장과 성남시약사회는 최근 상호 협력 업무협약식을 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분당제생병원 제공
분당제생병원장과 성남시약사회는 최근 상호 협력 업무협약식을 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분당제생병원 제공

 

분당제생병원은 성남시약사회와 지역사회 건강 증진 및 의료봉사 협력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분당제생병원은 성남시약사회가 맺은 주요 협약 내용은 ▲진료협력병원 ▲지역사회 사회공헌 활동 ▲학술정보 공유 ▲회원 건강검진 분야의 협력이다.

 

분당제생병원은 성남시약사회와의 이번 협력체계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화엽 분당제생병원장은 “본원은 지난 27년간 성남 지역에서 중견 종합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지역 의료단체는 물론 많은 기업과 협조를 통해 발전하고 있다”며 “성남시약사회와 협약을 통해 시민의 건강증진에 더욱 기여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동원 성남시약사회장은 “분당제생병원과 이번 업무 협약식을 계기로 약사회 회원의 복리증진뿐만 아니라 진료협력 및 사회공헌은 물론, 협력이 가능한 다른 분야도 지속적으로 발굴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