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위례송하유치원, ‘가치로 마트’ 눈길…“인성 발달 굿”

하남 위례송하유치원 어린이들이 가치로 마트 행사를 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남 위례송하유치원 제공
하남 위례송하유치원 어린이들이 가치로 마트 행사를 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남 위례송하유치원 제공

 

하남 위례송하유치원(원장 구경희)는 전 연령 유아를 대상으로 자율과제-가치로운 놀이를 통한 공동체적 인성 함양 ‘Challenge up!’을 통해 유아들의 올바른 인성 발달에 힘을 쏟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유아들과 함께하는 인성교육으로 인사 예절, 수다날(수요일은 다 먹는 날) 및 학급 미션이 진행되며 ▲Challenge 1 인성 미션을 성공하고 씨앗 쿠폰을 모으기 ▲Challenge 2 씨앗 쿠폰 5장을 모아 가치로 통장의 도장 1개로 바꾸어 도장 총 50개까지 모으기 ▲Challenge 3 가치로 통장에 모은 도장을 위례송하유치원 화폐로 환전, 가치로 마트에서 내가 사고 싶은 물건을 사보는 활동으로 구성됐다.

 

가치로 마트에서는 유아들의 주도적인 참여가 돋보였다.

 

유아들이 직접 제작한 화폐와 배너, 현수막, 포스터 등을 활용했으며 사전예약 상품인 바로드림상품 또한 유아들이 직접 고른 상품으로 선정했다. 유아들이 사전에 예약한 바로드림상품은 가치로 마트가 열리는 날 바로드림코너에서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유아들이 직접 물건을 사고파는 경험을 통해 경제개념의 기초를 형성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1천원권과 5천원권의 화폐 단위 차이를 알아보며 물건에 맞는 가격을 지불하고 거스름돈을 받아보는 경제교육 차원의 가치로 마트 행사가 이뤄졌다.

 

구경희 원장은 “놀이에 가치를 담은 인성교육 활동을 통해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바른 인성을 가진 유아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유치원과 가정이 연계한 인성교육 실천 네트워크 지원 체제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