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안태준 의원과 ‘정책 소통간담회’

경기 광주시, 안태준 국회의원과 ‘정책 소통간담회’
광주시 제공

 

광주시는 지난 28일 시청 6층 비전홀에서 안태준 국회의원과 현안 논의를 위한 정책소통 간담회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방세환 시장과 안태준 국회의원, 박상영 시의회 운영위원장, 시청 간부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국토‧교통 분야 현안을 비롯해 광주시의 주요 과제들을 논의됐다.

 

특히 철도 관련 현안 5건과 도로 관련 현안 7건, 규제 해소를 포함한 도시개발 현안 4건이 주요 이슈로 언급됐다.

 

image
광주시 제공

 

광주시는 오포~판교선 철도사업과 경강선(광주~용인) 연장, 위례삼동선 철도사업, GTX-D 유치, 국도 3호선 상동JC 확장, 국지도 57호선 입체교차로 설치 등 주요 사업과 관련, 국회 상임위원회 중 국토교통위원회 안태준 국회의원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안 의원은 “도로 위에서 보내는 시간을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으로 돌려드리겠다고 광주 시민들께 약속했다”며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일, 방세환 광주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분들과 함께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방 시장은 “광주시 발전이라는 공동목표 실현을 위해서는 여야가 따로 없으며 앞으로도 이런 정책 소통 자리가 자주 있기를 희망한다”며 “광주시가 직면한 현안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의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