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아람고,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2학년 도제학생 비전선포식 개최

성남 분당아람고(교장 류승희)는 19일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3기(경영사무과) 2학년 도제학생 비전선포식 및 워크숍을 진행했다. 분당아람고 제공
성남 분당아람고(교장 류승희)는 19일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3기(경영사무과) 2학년 도제학생 비전선포식 및 워크숍을 진행했다. 분당아람고 제공

 

성남 분당아람고(교장 류승희)는 지난 19일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3기(경영사무과) 2학년 도제학생, 학부모, 교직원, 학습기업 대표 및 기업현장교사, 유관기관 관계자 100명을 대상으로 비전선포식 및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도제교육을 위해 선발된 학생이 학교와 기업을 오가며 직업교육훈련을 이수해 실무역량을 키우고 졸업 후에도 계속해서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제도이다. 취업과 진학을 고민하지 않고 졸업과 동시에 정규직 채용과 대학 진학의 병행이 가능하다.

 

도제학교 참여 학생 특전으로는 ▲정규직 채용 ▲학사 학위취득 연계(전액 국가 장학금) ▲일학습병행자격(국가자격) 취득 ▲직무전문성 강화 등이 있다.

 

이날 비전선포식은 2부로 진행됐다. 1부의 도제학생 대상 비전선포식에서는 도제 학생으로서의 비전 설계와 자긍심 고취를 위한 학생 선서와 도제 명찰을 수여했다.

 

또한 3기 도제학생들은 준비한 비전 제시 동영상과 함께 도제 내용으로 개사한 음악에 맞춰 공연까지 선보여 참석한 학부모, 학습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의 찬사를 받았다.

 

2부에서는 12개 학습기업 대표에게 감사패를 증정했으며, 일학습병행과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및 도제교육을 이해할 수 있도록 워크숍을 진행했다.

 

도제학생의 고교 2학년부터 졸업 후 4년간의 6개년 진로 로드맵을 제시하여 참석한 도제 학습기업 관계자 및 학부모에게 도제교육의 중요성을 알렸다.

 

류승희 교장은 “학생들이 도제교육을 통해 한층 성장했으며, 이는 학부모, 학습기업 대표 및 기업현장교사, 학교 선생님들이 함께 노력한 덕분이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이상호 국장은 “도제교육은 직업교육을 실천하는 우수 모범사례이며 관계자 모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고 약속했다.

 

(재)한국경제행정연구원 이원규 본부장은 “도제교육을 통해 세무회계 분야 인력이 전문화 되는 걸 느끼고, 앞으로도 열심히 도전하는 학생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경인지역본부 김경수 과장은 “도제교육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학부모 대표는 “학습기업 대표와 기업현장교사를 직접 만나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 것에 감사하고 학생들이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모습에 학교 선생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도제교육이 더욱 더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