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공고, ‘모빌리티 분야 교과연계 체험 연수’ 실시

의정부공고 교원들이 ‘모빌리티 분야 교과연계 체험 연수’를 마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의정부공고 제공
의정부공고 교원들이 ‘모빌리티 분야 교과연계 체험 연수’를 마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의정부공고 제공

 

의정부공고(교장 김주한)는 지난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모빌리티 분야 교과연계 체험 연수’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연수에 참여한 의정부공고 교원들은 ‘2024 로보테크쇼’의 포럼 및 전시회를 통해 교육・AI로봇, 건설・군사・농업용로봇, 서비스로봇, 로봇비전 등 신산업・신기술 분야의 산업 동향을 확인했다.

 

의정부공고는 모빌리티 신산업 분야에 대한 글로벌 인력 양성을 위해 직업계고 미래교육 재구조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현행 8개 학과를 모빌리티 스마트시티과, 모빌리티 스마트팩토리과, 모빌리티 레저과, 모빌리티 에너지과 등 4개 과로 개편한다.

 

의정부공고 교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과정 개편 방향 모색 ▲교육환경 개선 여건 분석 ▲전문-보통교과의 수업 연계 ▲신기술 연수를 통한 교수・학습방법 개선 등을 위한 교과별 수업혁신 방안에 대한 논의를 이어간다.

 

김주한 교장은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신산업・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교육과정 연계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최신 로봇 및 기술 장비를 활용, 학교 교육현장에 적용하며 교사들이 학생들을 글로벌 리더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