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보건소, 어린이들과 세계금연의 날 캠페인 실시

지난달 31일 이천시보건소가 제40주년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어린이들과 금연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천시 제공
지난달 31일 이천시보건소가 제40주년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어린이들과 금연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천시 제공

 

이천시보건소가 지난 31일 제40주년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관내 어린이집과 연계해 금연 캠페인을 중앙통 문화의거리 등에서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관내 어린이집 11개소에서 만3~5세 유아들 269명이 참여했으며 아이들이 5월 31일 세계금연의날이 새겨진 조끼를 입고 플로깅으로 세계금연의 날을 홍보했다.

 

어린이들은 유아흡연예방 스티커북 활동을 통해 흡연이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 해보는 등 가정 내 흡연하는 가족의 금연을 유도하기 위해 진행됐다.

 

캠페인에 참가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짧은 시간이지만 아이들이 금연홍보 대사로 금연 조끼를 입고 풍선을 들고 걸어 다니면서 관심을 받는다는 사실에 뿌듯해했다”며 “캠페인 후 스티커북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레 가족 흡연과 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고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건강 이천시로 거듭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며 “시민분들의 많은 의견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