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보건소가 시민 건강을 위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이 체중 감량에 기여하면서 참여자들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남시보건소는 체중 감량 등 시민 건강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부터 의벤져스 다이어트 테라피 1회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하남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이 프로그램에 최초 참여자 35명 중 30명이 프로그램을 이수, 대부분 체중 감량은 물론 복부 둘레 및 중성지방 감량, 공복혈당 감소 등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8주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네이버 앱 등을 PC나 본인 휴대폰 등에 내려받아 자기 중심으로 진행하며 대면 참여는 3회에 그치면서 편리성을 더하고 있다.
이수자 30명의 건강 상태를 체크한 결과 ▲평균 체중 1.2kg(최대 7.1kg) 감량 ▲평균 체지방률 0.9%(최대 4.9%) 감소 ▲평균 복부 둘레 3.9㎝(최대 12㎝) 감소 ▲평균 중성지방 dL당 21.4㎎(최대 219㎎) 감소 ▲평균 공복혈당 dL당 5.7㎎(최대 60㎎) 감소 등의 성과를 냈다.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 100% 모두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대부분의 시간을 웹을 통해 본인 스스로 참여하는 방법으로 진행해 의지만 있다면 프로그램 참여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9월부터 2차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관심 있는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