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의벤져스 다이어트 테라피’로 체중감량 성공…“참여자 100% 만족”

하남시보건소가 ‘의벤져스 다이어트 테라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하남시 제공
하남시보건소가 ‘의벤져스 다이어트 테라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하남시 제공

 

하남시보건소가 시민 건강을 위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이 체중 감량에 기여하면서 참여자들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남시보건소는 체중 감량 등 시민 건강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부터 의벤져스 다이어트 테라피 1회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하남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이 프로그램에 최초 참여자 35명 중 30명이 프로그램을 이수, 대부분 체중 감량은 물론 복부 둘레 및 중성지방 감량, 공복혈당 감소 등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8주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네이버 앱 등을 PC나 본인 휴대폰 등에 내려받아 자기 중심으로 진행하며 대면 참여는 3회에 그치면서 편리성을 더하고 있다.

 

이수자 30명의 건강 상태를 체크한 결과 ▲평균 체중 1.2kg(최대 7.1kg) 감량 ▲평균 체지방률 0.9%(최대 4.9%) 감소 ▲평균 복부 둘레 3.9㎝(최대 12㎝) 감소 ▲평균 중성지방 dL당 21.4㎎(최대 219㎎) 감소 ▲평균 공복혈당 dL당 5.7㎎(최대 60㎎) 감소 등의 성과를 냈다.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 100% 모두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대부분의 시간을 웹을 통해 본인 스스로 참여하는 방법으로 진행해 의지만 있다면 프로그램 참여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9월부터 2차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관심 있는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