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기후친화적 경기도 체육대회 열 것”

방세환 광주시장 “기후친화적 경기도 체육대회 열 것”
광주시는 지난 19일, 온라인 시정 브리핑을 통해 2026-2027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확정을 발표하고, 성공 개최를 다짐했다. 광주시 제공

 

광주시는 지난 19일, 온라인 시정 브리핑을 통해 2026-2027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확정을 발표하고, 성공 개최를 다짐했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지난 1년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를 위해 언론과 소셜미디어, 다중이용시설 등 각종 매체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했고, 경기도 꿈나무 축구대회 등 다양한 스포츠대회를 열어 종합체육대회 개최의 발판을 마련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광주시민 7만4천여명의 유치 서명과 기관· 사회단체 결의대회 등의 노력으로 종합체육대회 유치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는 도 종합체육대회 개최 전까지 ▲광주종합운동장을 비롯한 지역 내 공공체육시설 정비·확충 ▲교통·숙박·안전 등 전 분야에 대한 철저한 관리 ▲단계별 ESG 실천을 통한 기후친화적 종합체육대회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도 종합체육대회 개최가 시의 체육·문화·경제·사회 분야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을 균형적으로 발전시켜 시민들의 생활 만족도가 향상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날 발표된 온라인 시정 브리핑은 광주시청 공식 유튜브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