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문화재단 하남역사박물관은 15일부터 개관 20주년 기념 프로젝트 일환으로 반려동물 사진 공모전(내 사랑 반려-Exhibition)을 진행한다.
지난 2004년에 설립된 하남역사박물관은 지난 20여년 간 하남의 지역사와 문화유산을 바탕으로 전시,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
올해 하반기 중 고대부터 현재까지 오랜 역사 속에서 늘 우리와 함께해 온 동물을 주제로 한 특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역사 문화의 기반위에 다양한 분야를 융합하는 학제적 전시 기획에 따른 자료 수집의 일환이다.
이번 공모전에 접수된 사진 자료들은 전시의 한 부분이다. 하남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종의 반려동물을 친근한 콘텐츠로 만들고, 관람객에게 역사 속에서와 오늘날의 반려문화를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새로운 전시가 열릴 예정이다.
참여 시민들에게는 전시 도록과 별도로 제작한 기념품을 선사한다.
공모는 사진 2매(반려동물 사진 1매, 가족과 함께 찍은 사진 1매)와 신청서, 동의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모든 하남 시민이며, 참가 주제는 ‘가족이 된 반려동물의 간직하고 싶은 그 순간’이다. 공모 기간은 15일부터 6월 30일까지며, 선착순 100명이다. 자세한 참가 방법은 하남역사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