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고등학교(가칭), 2025년 3월 개교 예정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리)은 2025년 개교 예정인 양산고등학교(가칭)의 학교명 공모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김포교육에 관심있는 시민은 누구나 학교명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 학교명과 추천 사유를 작성, 담당자 이메일 및 팩스,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학교명 추천 시 어감상 혐오감을 주는 명칭과 도내 및 타 시·도 기존 학교와 동일한 명칭은 접수에서 제외된다.
특히 동일명을 피하기 위해 지역명을 사용하는 것과 방위명(동․서․남․북․중앙), 숫자(제일, 제이), 외래어, 외국어 사용 및 아파트명 등 특정 집단을 연상시키는 명칭 사용을 지양하고 지역의 역사성과 유래를 담되 부르기 쉽고 쓰기 쉬우면서도 학생 정서에 친숙한 학교명을 우선할 계획이다.
공모 접수된 학교명은 지역주민 대표 및 관계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학교명선정위원회에서 명칭의 목적성, 적합성, 지역성, 역사성, 참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 후 정식학교명으로 선정되며, 경기도립학교설치조례 개정 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한편 가칭 양산고는 구래동 6875-4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36개 학급(특수 1학급 포함)으로 내년 3월 개교 예정이다.
제출서식 및 방법은 김포교육지원청 누리집 공지사항에 상세히 안내돼 있다. 공모기간은 오는 22일까지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