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김포 구래동 신설 고교 교명 공모합니다”

양산고등학교(가칭), 2025년 3월 개교 예정

김포교육지원청이 2025년 3월 개교 예정인 가칭)양산고등학교의 학교명을 공모한다. 사진은 김포교육지원청 전경. 김포교육지원청 제공
김포교육지원청이 2025년 3월 개교 예정인 가칭)양산고등학교의 학교명을 공모한다. 사진은 김포교육지원청 전경. 김포교육지원청 제공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리)은 2025년 개교 예정인 양산고등학교(가칭)의 학교명 공모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김포교육에 관심있는 시민은 누구나 학교명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 학교명과 추천 사유를 작성, 담당자 이메일 및 팩스,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학교명 추천 시 어감상 혐오감을 주는 명칭과 도내 및 타 시·도 기존 학교와 동일한 명칭은 접수에서 제외된다.

 

특히 동일명을 피하기 위해 지역명을 사용하는 것과 방위명(동․서․남․북․중앙), 숫자(제일, 제이), 외래어, 외국어 사용 및 아파트명 등 특정 집단을 연상시키는 명칭 사용을 지양하고 지역의 역사성과 유래를 담되 부르기 쉽고 쓰기 쉬우면서도 학생 정서에 친숙한 학교명을 우선할 계획이다.

 

공모 접수된 학교명은 지역주민 대표 및 관계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학교명선정위원회에서 명칭의 목적성, 적합성, 지역성, 역사성, 참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 후 정식학교명으로 선정되며, 경기도립학교설치조례 개정 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한편 가칭 양산고는 구래동 6875-4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36개 학급(특수 1학급 포함)으로 내년 3월 개교 예정이다.

 

제출서식 및 방법은 김포교육지원청 누리집 공지사항에 상세히 안내돼 있다. 공모기간은 오는 22일까지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