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성남교육도서관과 독서체험 공유학교 시작

성남시교육지원청이 창의융합 독서체험 프로그램으로 2024 성남 공유학교를 시작했다. 성남교육지원청 제공
성남시교육지원청이 창의융합 독서체험 프로그램으로 2024 성남 공유학교를 시작했다. 성남교육지원청 제공

 

성남교육지원청은 경기성남교육도서관과 함께 초등학교 1~4학년 30명 학생을 대상으로 창의융합 독서체험 공유학교를 4일 시작했다.

 

지역맞춤 공유학교 프로그램 중 ‘지역기관 공헌 프로그램’은 지역기관에서 지역 맞춤 교육을 위해 교육자원을 기부하거나 자체 운영하는 학교 밖 프로그램의 한 유형이다.

 

성남교육도서관은 자체 프로그램과 교육자원 기부를 통해 지속 가능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성남교육지원청은 학생 요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성남공유학교 플랫폼으로 연계한다.

 

성남교육도서관 자체 프로그램으로 초등 1~2학년 대상 그림책을 통한 과학실험연계 교과심화학습, 초등 3~4학년 대상 그림책 캐릭터를 활용한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가 진행된다.

 

오찬숙 교육장은 “성남교육도서관의 인프라 및 지역 자원을 활용한 공유학교 프로그램 확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공유학교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학습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