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이천시 평생학습 축제 펼친다…6월8일부터 9일까지

지난해 열린 제13회 이천시 평생학습축제에서 김경희 시장이 축제장의 부스를 돌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이천시 제공
지난해 열린 제13회 이천시 평생학습축제에서 김경희 시장이 축제장의 부스를 돌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이천시 제공

 

이천시는 오는 6월8~9일 설봉공원에서 제14회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보행자 위주 공원으로 탈바꿈하는 설봉공원 가로정비사업 준공을 기념해 어린이, 청소년, 성인, 노인, 다문화, 장애인 등이 참여하는 이벤트로 기획해 가족과 함께하는 참여 행사, 체험, 전시, 판매, 공연, 읍·면·동 문화프로그램경연대회 등이 운영된다.

 

이에 따라 축제 참여 부스와 학습동아리 공연, 지속 가능한 환경을 생각하는 아나바다 운동의 일환으로 폴딩마켓도 진행된다. 오는 9까지 참영부스 접수를 받는다.

 

축제 부스 신청분야는 전시, 체험, 판매 3개 분야로 설봉공원에 배치되며 운영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가족단위의 아나바다 운동으로 폴딩 카트에 물건을 담아 판매하는 폴딩 마켓도 운영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판매하는 환경운동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사 결과는 평생학습실무추진위원회 심사 후 이달말 발표된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