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 ‘입학 전 신입생 학부모 교육’ 500여명 참여 속 성료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관내 예비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학 전 학부모 교육을 진행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제공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관내 예비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학 전 학부모 교육을 진행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제공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관내 예비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학 전 학부모 교육을 진행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초중·고교 신입생 학부모 500여명을 대상으로 ‘입학 전 신입생 학부모 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입학을 앞둔 학부모의 궁금증 해결 및 학교생활을 이해하는 방법, 가정지도 등 바람직한 부모 역할 등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현직 교사를 중심으로 한 강사진이 구성돼 교육 현장과 연계된 교육으로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참석이 어려운 학부모들을 위해 저녁시간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병행하며 신입생 학부모들의 참여율을 독려했다.

 

특히 지난달 말부터 이달 7일까지 이뤄진 사전 신청 기간에 학부모들의 질의를 접수한데 이어 현장 질의응답을 실시하는 등 학부모 궁금증 해소 및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경기일보에게 “현직 일선 교사 및 교감·교장 등을 중심으로 한 강사진을 통해 현장 중심의 연수가 진행될 것 같다”며 “이번 연수가 신입생 학부모들의 궁금증이 많이 해소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자녀 성장에 맞춰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