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송옥주 국회의원(화성갑)은 6일 오후 2시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2024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이용운·이계철·배정수·위영란 시의원과 이홍근 도의원, 한규엽 화성시의용소방대연합회 회장, 지역 사회단체장, 시민 등 2천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보고회는 ‘함께 한 화성 변화, 믿고 맡길 사람’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4년간 화성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의정활동 성과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 의원은 ▲명품화성을 위한 2조7천365억원 국비 예산 및 201억원의 지역특별예산 확보 ▲국지도 82호선 및 지방도 313호선 확·포장 사업 ▲화성시교육국제화특구 지정 ▲남양 체육복합센터 건립 등을 주요 성과로 발표했다.
또한 ▲신안산선 향남~남양~송산 연장 사업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 저지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분리 및 신설 ▲남양호 수질개선 등 추진 중인 활동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군용비행장 소음보상법, 습지보전법, 동물보호법 등 민생을 위한 법안들과 송산, 장안, 우정 등 교통취약지역 행복택시 활성화, 의용소방대 차량 및 장비 지원 확대 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송 의원은 “시민들이 보내준 응원과 격려로 덕분에 화성발전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올 수 있었다”며 “이번 의정보고회를 통해 시민들과 직접 소통해 명품화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