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조광주 전 경기도의원, 성남 중원서 출판기념회 개최 [총선 나도 뛴다]

더불어민주당 조광주 전 경기도의원이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조광주 전 의원 제공
더불어민주당 조광주 전 경기도의원이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조광주 전 의원 제공

 

더불어민주당 조광주 전 경기도의원이 출판기념회를 열고 성남시 중원구에서 총선 출마 채비에 나섰다.

 

조광주 전 경기도의원은 ‘의정활동의 꽃’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행사는 임채철 전 경기도의원이 사회를 맡아 진행됐다.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그리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동연 경기도지사도 추천사와 축전을 통해 축하했다.

 

조 전 의원은 “지난 12년의 의정활동 중 부동산과 경제와 관련된 행정사무 감사를 하며 지적하고 개선점을 위한 내용을 정리해 책을 내놓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성남 중원구에서 지난 1974년부터 현재까지 40년 이상 살아오면서 활동한 그는 저자 소개 영상을 통해 노동운동과 사회운동 및 12년간 도의원 활동을 보여줬다.

 

그러면서 그는 “부의 양극화와 사회 불균형, 사회적으로 불평등한 상황에서 벌어지는 갈등의 중심에 있는 부동산과 경제 문제는 반드시 해결하고 가야 할 숙제”라고 강조했다.

 

한편 조광주 전 경기도의원은 20여 년 동안 소상공인으로 활동한 이후 제8, 9, 10대 경기도의원에 당선돼 의정활동을 펼쳤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