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병원, 화성시 남부 노인복지관과 업무 협약 체결

image
ABC병원 전경. 

 

ABC병원이 화성시 남부 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1일 오전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강당에서는 ABC병원 박철웅 대표원장과 간호부장, 행정부장 그리고 김영진 노인복지관장 및 사회복지사 30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이 진행됐다.

 

image
ABC병원과 화성시 남부 노인복지관이 지난 21일 오전 복지관 강당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은 ABC병원 박철웅 원장과 김영진 복지관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ABC병원 제공

 

이번 협약으로 ABC병원과 화성시 남부 노인복지관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및 정보제공 ▲지역 내 어르신의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정보 교류 ▲지역 내 취약계층 노인의 진료를 위한 상호 협조 ▲협력병원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및 소개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영진 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화성시에 큰 규모의 ABC병원이 생겨서 너무 반갑고 기쁘다"며 "방문했을 때 갤러리 같은 인테리어에 한 번 놀랐고, 유능한 의료진에 또 한 번 놀랐다.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의 독거 노인 및 어른신들에게 많은 도움이 돼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image
ABC병원이 지역복지팀과 연계해 2023년 추석맞이 나눔 사업 '사랑의 송편 나누기 행사'를 후원하기로 했다. 사진은 ABC병원 직원들과 화성시 남부 노인복지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ABC병원 제공

 

협약식에서는 2023년 추석맞이 나눔 사업 '사랑의 송편 나누기 행사'에 대한 후원 약속도 이뤄졌다. 지역복지팀(노인맞춤 돌봄서비스사업, 위기 및 독거노인지원사업 대상자)과 연계해 ABC병원에서 후원한 후원금으로 복지관 어르신 850명에게 송편 배달 나눔을 진행하기로 했다.

 

한편, ABC병원은 지난 2일 화성에서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진료에 들어갔다. 개원식에는 김상대 고대 안산병원 신경외과 교수, 'SNL코리아'의 배우 김민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철웅 원장은 "ABC병원은 척추, 관절 질환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과 진료를 겸하며, 단계별 개인 맞춤치료를 진료철학으로 삼으려 한다"며 "단순히 질병만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환자의 마음까지도 보듬고, 지역사회 발전에도 보탬이 되는 그런 병원이 되는 모습을 지켜봐 주시고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