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글로벌교육센터, 고급인력 양성 생태계 구축

image
HD현대건설기계 글로벌교육센터. HD현대사이트솔루션 제공

 

HD현대건설기계 글로벌교육센터가 국내·외 건설기계 산업의 고급인력 생태계를 구축하고 기술향상에 앞장선다.

 

30일 HD현대건설기계에 따르면 글로벌교육센터는 올해 상·하반기 2차례에 걸쳐 인력양성 기술교육 정규과정을 운영하고 훈련생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등 건설기계 기술인력 양성과 협력사 인력 수급을 지원한다.

 

또한 컨소시엄을 통해 협약을 맺은 300여개 국내 기업과 해외법인, 딜러 등을 대상으로 그동안 코로나19로 축소된 교육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image
HD현대건설기계 글로벌교육센터. HD현대사이트솔루션 제공

 

센터는 건설기계 분야의 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지난 2006년 개소한 가운데 지난해까지 약 110억원을 투자하는 등 교육 인프라 구축에 힘써왔다.

 

지난 2020년 6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도입 후 3년 간 정부 지원금 약 10억원을 활용했는데 2021년도 첫 성과평가에서 A등급(최우수)을 획득했다.

 

또 센터 리모델링을 포함해 시설에 총 37억원을 투자했으며 장비는 기술 트렌드에 맞는 교육 제공을 위해 매년 신제품을 자체적으로 구입해 활용하는 등 지금까지 45억원을 투자했다.

 

image
HD현대건설기계 글로벌교육센터. HD현대사이트솔루션 제공

 

HD현대건설기계 김성환 책임을 비롯해 김근우 선임, 김승훈 선임, 유병훈 매니저 등 센터 교육 담당자들은 고급인력 양성을 위해 향후 점진적으로 컨소시엄 사업 목표를 확대하는 등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다.

 

김성환 책임은 “현재 운영 중인 온라인 콘텐츠를 더욱 다양화함으로써 어디에서나 양질의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전 세계 건설기계 산업을 선도할 인재의 요람으로 성장을 거듭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굴착기·지게차 관련 가상 시뮬레이터, 유압·엔진·전기전장 실습 장비 등 현장실습을 위한 교육용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이에 매년 굴삭기·휠로더·지게차 정비와 운전분야 기술교육 등으로 건설기계 전문인력의 산실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