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 화성캠퍼스 방경동·임동규 학생 군무원 합격 ‘눈길’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 스마트자동차과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 화성캠퍼스 제공

한국폴리텍대 화성캠퍼스 스마트자동차과 졸업예정자 방경동 임동규 학생이 ‘2022년 육군 일반군무원 공개채용시험’에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해 화제다.

두 학생은 그간 학교에서 미래 친환경 자동차 전문가 양성 및 기업 맞춤형 교육을 통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 왔다.

그러던 중 군무원에 관심을 갖게 돼 올해 4월 군무원 공개채용에 지원했다. 이후 필기시험과 면접시험 등을 거쳐 최근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이는 시설이나 프로그램 등 학교 환경이 우수하고, 학과 교수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부단히 노력한 결과라고 이들은 말한다.

한국폴리텍대 화성캠퍼스 관계자는 “기존 교육과정을 하이테크과정으로 신설 개편하면서 대기업과 우량 기업뿐만 아니라 군무원 등 다양한 취업 결과를 가져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 화성캠퍼스는 현재 전액 국비로 2023학년도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전문기술과정(주간 1년), 하이테크과정(주간 10개월), 기능장과정(야간 1년), 신중년특화과정(주간 6개월) 등이다.

화성=김기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