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사이먼은 오는 10일까지 ‘국캐대표 선발전’(국민 캐릭터 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와 일러스트레이션 전시회 ‘일러스트 코리아’ 공동 주최다.
이번 행사는 신세계사이먼 아울렛 전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최근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를 주제로 고객과 소통하는 한편, 캐릭터 크리에이터들에게는 대중적인 인지도 확보 및 상품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국캐대표 선발전은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고객 참여형 캐릭터 페스티벌’로 내손으로 뽑은 캐릭터가 세상으로 출시되는 독특한 재미를 선사하는 게 특징이다.
선정된 인기 캐릭터는 추후 젤리크루를 통해 상품화돼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0월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페스티벌에도 등장한다.
행사에는 젤리크루 크리에이터 300여명 중 1차 선발된 60여명과 ‘신인 발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일러스트코리아의 전시회에 참여하는 100여명의 아티스트 등이 참여해 보다 풍성하고 참신한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신세계 아울렛 앱(APP)’ 및 일러스트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이 선호하는 캐릭터에 직접 투표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의 개인 SNS 채널을 통해서도 댓글로 참여할 수 있다. 투표수와 SNS 반응을 종합 집계해 10개 대표 캐릭터를 선발할 계획이다.
결과는 오는 16일 공식 홈페이지 및 신세계 아울렛 앱 등을 통해 발표된다.
선발된 국민 대표 캐릭터는 다음달 젤리크루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상품으로 직접 만날 수 있다.
오는 10월에는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야외공간에서 캐릭터 전시 및 팝업 스토어 등의 오프라인 페스티벌도 진행된다. 캐릭터를 활용한 대형 조형물이 설치되고 곳곳에 포토존도 조성된다.
팝업스토어에선 한정판 상품을 판매하며 현장에선 캐릭터 풍선 증정 및 캐리커처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경험 콘텐츠도 준비된다.
신세계사이먼은 신세계 아울렛 앱을 통해 투표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커피·츄러스 쿠폰, 일러스트 코리아 입장권, 젤리크루 50% 할인쿠폰, 리유저블컵 교환권 등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백용환 신세계사이먼 홍보마케팅 파트장은 “휴가철을 맞아 고객 사은행사의 하나로 국캐대표 선발전을 기획했다. 이를 통해 고객과 함께 소통하는 새로운 캐릭터 마케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여주=류진동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