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 21일 개최…9일까지 접수

‘2022 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가 오는 21일 오전 10시 평택시 이충레포츠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3년 전 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 모습. 경기일보 DB

58만 평택 시민의 대표 건강축제로 자리매김한 ‘2022 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가 오는 21일 오전 10시 평택시 이충레포츠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대회는 평택시체육회와 경기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코스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을 동시에 진행하는 등 건강과 환경을 지키자는 의미를 담았다.

평택농악보존회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평택시 홍보대사인 가수 박상민, 김양, 박구윤 등 인기 가수와 미8군 군악대 록밴드의 축하 공연도 열린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타투 판박이, 뱃지 및 캘리그래피 엽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은 물론 체험부스, 푸드트럭 및 먹거리 부스,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제공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평택 소재 기업의 제품을 포함해 배번호표, 플로깅 패키지, 간식 등이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TV와 자전거, 농산물 등 푸짐한 100여개의 경품이 걸린 추첨행사 행운권도 지급한다.

이번 행사는 평택 시민은 물론 전국 걷기 동호회원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9일까지 평택시민건강걷기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 사무국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답답함을 느꼈을 시민들이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평택=안노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