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17회 전국학생 거북선 창의탐구축제 내달 6일 개최

2021년 제17회 전국학생 거북선 창의탐구축제 개최_2020년 제16회 전국학생 거북선 창의 탐구축제 행사사진

파주시는 ‘위드 코로나 시대! 거북선의 가치를 찾아서’를 주제로 제17회 전국학생 거북선 창의탐구축제를 다음달 6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학생간 경쟁보다는 거북선을 통해 위드코로나시대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는 지혜를 함께 찾아보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진행된다.

문산중학교와 경기발명인재 육성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출품분야 4종목(탐구창작, 캐릭터디자인, 메타버스, 로봇창작)과 현장분야 3종목(주제창작, 드론창작, 창의융합) 등 모두 7개 종목으로 전국 초·중·고교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처음 계획된 ‘메타버스 거북선’은 임진강 거북선과 파주시에 대한 탐구활동을 사진이나 동영상 등으로 출품하는 종목이다.

학생들의 다양한 관점에서의 임진강 거북선과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시를 알게 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참여방법 및 종목별 세부 진행사항 등은 홈페이지별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최종환 시장은 “파주시가 추진한 조선 최초 임진강 거북선 복원사업이 마무리된다. 내년초에는 복원된 임진강 거북선 모습을 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축제에 전국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앞으로 임진강 거북선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탐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파주=김요섭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