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카페 ‘맘맘맘 경기’... 응원메시지 등 이벤트도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가 세계 모유수유 주간을 맞이해 모유수유 친화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캠페인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계 모유수유 주간은 매년 8월1일부터 7일까지로 1992년 유엔 총회에서 ‘모유 수유의 보호, 권장 및 지지에 관한 이노첸티선언’을 채택한 것을 기리고자 세계모유수유연맹(WABA)에서 지정했다.
경기도지회에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임산부와 영아의 건강 증진 도모, 모유수유 친화환경을 만들려고 마련했다.
캠페인은 수원 가족보건의원 내 배너 설치 홍보를 통해 도민들에게 세계 모유수유 주간을 알리는 것을 시작으로 인터넷 카페 ‘맘맘맘 경기’에 모유수유 주간을 맞이한 소감과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지회 맘맘맘 경기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는 모유수유 증진을 위해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을 통해 전문가 상담을 제공하며 전국 보건소 모유수유 담당자와 산후조리원 종사자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김동진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 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도민들에게 모유수유의 장점을 알리고자 마련됐다”며 “협회 차원에서도 지속적으로 출산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모자보건 향상을 위해 항상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은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