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님표 이천쌀축제 등 드라이브스루 판매행사 취소

이천쌀·인삼축제추진위가 지난 12일 이천설봉공원에서 쌀축제 대표공연 유튜브 생중계를 진행하고 있다. 이천시 제공

이천시와 임금님표 이천쌀 추진위, 인삼축제추진위 등은 드라이브(워킹) 스루 판매행사를 취소한다고 13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서다.

임금님표 이천쌀은 오는 24일, 인삼은 오는 31일 각각 설봉공원에서 드라이브 스루와 워킹스루 방식으로 판매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행사 준비기간을 고려, 3주일 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1단계일 때 진행하기로 사전 결정했던만큼 쌀·인삼 드라이브스루 판매행사를 취소하기로 최종적으로 결정했다.

대체 행사는 비대면 행사 위주로 이천시와 각 축제 추진위등이 진행하고 있다. 지난 12일에는 ‘쌀축제 대표공연 유튜브 생중계 경품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고 지난 5일부터 쌀축제 사진응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천 도자기 온라인 쇼핑몰과 인삼축제 공식 홈페이지 등도 구축해 이천도자 판매와 이천인삼 홍보도 지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천 쌀·인삼 드라이브 스루를 열심히 준비해왔는데 진행하지 못해 안타깝다”며 “드라이브 스루 이외에 준비한 다양한 이천 도자ㆍ쌀ㆍ 인삼축제 대체행사로 축제 명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천=김정오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