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는 평택 고덕신도시 A42블록에 공급하는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의 사이버 모델하우스 개관과 함께 분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고려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먼저 공개한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평택 고덕신도시 A42블록에 지하 1층~지상 최고 32층, 9개 동, 전용면적 75~84㎡ 등 총 8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규모는 ▲75㎡A 142가구▲84㎡A 363가구 ▲84㎡B 161가구 ▲84㎡C 154가구다. 전 세대가 수요자에게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이하 중소형 평면으로만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브랜드 단지답게, 탁월한 설계를 갖췄다. 다수의 가구를 4베이(일부 세대 5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알파룸, 펜트리 등 다양한 공간 활용 특화설계까지 더했다.
특히 차량과 보행자동선을 완벽하게 분리하는 등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도록 설계했다.
낮은 건폐율(13.16%)을 바탕으로 조경특화에도 신경을 썼다. 켈티스가든, 커뮤니티가든, 시니어가든, 힐링가든(산책로) 등 단지 내 정원을 갖췄다.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실내 골프연습장, 경로당, 맘스스테이션, 키즈카페, 작은도서관, 독서실, 사우나 등 커뮤니티 시설도 알차게 마련된다.
탁월한 주거 환경도 자랑이다. 경기 남부 최대규모 공연장인 평택 예술의전당과 도서관, 박물관 등이 단지 인근에 예정돼 있는 것은 물론 인근에 상업용지가 위치하고 있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인근에 위치하고, 평택 브레인시티(예정)와 행정타운(예정)도 근거리에 있어 직주근접의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고덕신도시를 순환하는 BRT 정류장(예정)이 위치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R&D 테크노밸리(예정) 등 인근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 주변으로 유치원은 물론, 초ㆍ중ㆍ고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더욱이 고덕신도시 내 유일한 특목고와 국제학교가 예정된 에듀타운 중심에 입지해 있다.
오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16일2순위 청약을 받고 22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평택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