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이 최근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현대건설이 시공을 맡고 한국자산신탁이 시행을 맡은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연수구 송도동 29의12(C8-1BL)에 지하 4층~지상 44층, 2개동, 608실 규모다. 인천도시철도1호선 국제업무지구역 200m 도보역세권에 자리한다. 중소형 면적인 전용면적 77~191㎡이어서 송도에서 희소가치가 높다.
현재 송도 6·8공구 인근에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약 1만 세대가 들어설 예정이라 앞으로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특히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생활숙박시설로 공급, 아파트와 달리 투자에 대한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별도 청약통장 없이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고, 아파트처럼 개별등기를 통한 보유와 매매를 할 수 있다. 또 최근 강화한 규제로 분양권 보유 시 주택으로 간주되는 아파트와 달리 분양권상태에서는 주택 수에 포함하지 않는다. 지난 6·17 부동산대책으로 송도를 비롯한 인천 전 지역 분양권 전매가 불가하지만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계약 후 전매가 가능한 상품이라는 게 특징이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커뮤니티를 포함한 신개념 라이프 공간을 선보인다. 이는 현대건설의 뛰어난 내·외관 디자인과 컨시어지를 갖춘 ‘올인클루시브 하우스’다.
지하 1층엔 ‘컨시어지 하우스’가 있어 대여금고·북라운지·냉장택배보관실·개별창고·우편함 등이 자리 잡는다. 3층에는 사우나를 비롯해 실내수영장·골프클럽·피트니스클럽·카페테리아 등 각종 커뮤니티 공간이 추가로 들어선다. 커뮤니티 시설에 걸맞은 여러가지 컨시어지 서비스를 유상으로 제공한다. 카셰어링, 방문세차, 이사·정리수납, 하우스키핑, 드라이클리닝, 중고물품 매입 서비스 등 생활편의 서비스가 마련되며, 요트, 그림렌탈, 플라워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등을 통해 입주민들의 수준 높은 취미·여가 생활을 돕는다. 또한,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입주민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한다. 입주민들은 커뮤니티 시설 및 서비스와 관련해 안내·예약·알림·결제 등의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4층에 계획된 조경공간 ‘그린하우스’는 실제 뉴욕 서비스 레지던스 루프탑 가든과 같은 분위기로 기획돼 단지 내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즐기며 자연을 가꾸는 그린 라이프를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우수한 교통망 등 접근성이 좋다. 제업무지구역 역세권 입지에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예정) 진입이 수월하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 B노선(GTX-B)이 개통하면 교통 여건이 더욱 좋아진다.
여의도공원의 약 2배에 달하는 센트럴파크를 비롯해 달빛축제공원 등 대형 공원이 있어 쾌적한 공세권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송도 랜드마크 시설인 송도워터프런트호수(예정)와 아암도 해안공원 등을 통해 오션 라이프의 정취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와 가까운 곳에는 코스트코·홈플러스·롯데마트·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있으며, 이랜드몰·신세계몰·롯데몰(예정)도 들어설 예정이다. 연송초?신정초?연송고를 비롯해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인천글로벌캠퍼스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단지 주변에 있다.
한편, 견본주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제(40명 이내 제한)로 운영한다.
인천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