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의회 본회의, 군민들 PC 모바일로 본다

군의회 홈페이지 전면 개편, 특별위원회도 추후 실시간 방송 예정

양평군의회는 6월1일부터 열리는 양평군의회 본회의 등을 실시간으로 방송, 군민들이 PC와 모바일로 시청할 수 있게 됐다고 31일 밝혔디.

양평군의회는 지난해 12월부터 추진해 새롭게 개편된 의회 홈페이지를 PC뿐 아니라 모바일, 테블릿 PC 등을 이용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디자인 및 메뉴 구성을 통해 군민이 자주 이용하는 중요 정보를 한눈에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배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지금까지는 주민이 직접 의회를 방문해야만 회의를 방청할 수 있었지만 이번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추진한 ‘실시간 방송 시스템’ 도입을 통해 정례회 및 임시회의 본회의 영상을 모바일 등을 이용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해졌다.

또한 ‘영상회의록 시스템’ 도입을 통해 회의 영상과 회의록을 함께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영상 타임라인에 맞는 회의록과 발언자 및 안건이 표시되고, 발언자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해 회의록과 회의 영상을 따로 확인해야만 했던 군민 불편을 해소하고, 청각장애인들의 이용 편의성을 제고했다.

이정우 양평군의회 의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군 의회에 대한 군민의 정보 접근 편의성을 높이고, 군민과 의회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고, 더욱 공정하고 투명한 의회가 되도록 노력해,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구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평=장세원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